2024학사일정

      DONGBANG SCHEDULE

      03
      • 03.11(월)~03.16(토)
        논문 지도교수 신청
      • 03.18(월)~03.23(토)
        논문 예비심사 신청
      학사일정 더보기 +

      02)3668-9800 admin@dongbang.ac.kr

      학교대표전화 상담시간 09:00~18:00

        우리 문화의 심오한 이론과 응용방법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설립이념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설립이념에 따른 교육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교육 100년의 대계를 위한
        초석을 공고히 한다는 신념하에 다음의 혁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2005년 개교 이후로 학교 구성원 전체가 일치단결하고 화합하여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해당분야의 수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을 배출하였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교육부 평가에 대비하여 학교건물 신설 및 확충으로 쾌적한 교육환경으로 개선하였고, 학칙을 개정하여 수준 높은 강의와 체계적인 논문지도 를 통해서 교육의 질적 향상을 높였습니다.

        첫째, 급변하는 사회의 수요를 반영하여 학교 편제를 개편하였고, 우수한 교수진 의 확보와 아울러 교수와 직원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교육의 질적 성장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둘째, 대학원의 수준은 교수의 강의와 연구능력, 학위논문의 질적 수준의 제고에 있습니다. 따라서 논문의 지도 및 심사 과정을 정밀하게 체계화함으로써 투명성 과 공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셋째, 교육환경과 여건의 개선을 위하여 산학협력단과 본관 및 별관 리모델링을 통해서 쾌적한 교육시설을 확립했으며 평생교육원 부지를 확충하고 건물을 신축하여 평생교육원과 학점은행제(동양화, 서양화, 불교전공)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넷째, 산학협력의 활성화를 위하여 산학협력단 산하의 각종 연구소를 중심으로 연구능력의 제고와 외부 연구비 수주를 극대화 하고 연구 성과를 사회에 환원하는 시스템을 정착시킬 것입니다.

        다섯째, 수준 높은 전문가를 사회로 배출하기 위하여 현재 각종 자격과정을 더 극대화하고 신설하여 국가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앞으로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는 2021 중장기 발전계획을 통해 명문대학원대학교로 성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학교법인 동방대학교 이사장 문화정보학박사 고 광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