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사일정

      DONGBANG SCHEDULE

      03
      • 03.11(월)~03.16(토)
        논문 지도교수 신청
      • 03.18(월)~03.23(토)
        논문 예비심사 신청
      학사일정 더보기 +

      02)3668-9800 admin@dongbang.ac.kr

      학교대표전화 상담시간 09:00~18:00

        DONGBANG CULTURE UNIVERSITY 실버사회복지학과(계약)

        실버사회복지학과는 노인여가복지의 심화된 교육과정을 토대로 현장 실무자 및
        사회복지 입문자를 사회복지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고자 합니다.

        실버사회복지학과

        실버사회복지학과는 노인여가복지의 심화된 교육과정을 토대로 현장 실무자 및 사회복지 입문자를 사회복지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고자 한다. 더불어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의 홍익인간과 경로효친사상에 바탕을 둔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양성된 우수한 사회복지 전문인력이 사회 각 분야에서 융합사회복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목표 및 키워드

        - 첫째, 사회복지 현장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도모하여 이론과 실무가 접목된 사회복지 전문인을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둔다. 또한 현장 실무자들의 학업적 관심과 전문성 개발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분야별 실무를 겸비한 심층교육을 통해 고급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교과과정을 ‘전문 경로당 복지, 경로당 여가, 경로당 기능개선, 경로당 프로그램, 경로당 의료정신건강, 경로당 지역사회 협력, 경로당 정책과정, 국제노인복지연대, 노인여가복지실천대상’으로 세분화하여 자신의 욕구에 맞게 심화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둘째, 실버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 전문직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사회복지사로의 기본 실천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고, 사회과학적 사고와 융합학문으로서의 사회복지 지식 및 기술을 활용하여 제반 심리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미시적 접근과 거시적 접근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데 그 목표를 둔다.

        - 섬김의 리더십, 경로당 기능강화, 경로당 프로그램, 경로당 연구역량강화, 지역사회연대, 지역돌봄, 경로효친사상, 여가복지, 사회공헌

        진로취업분야

        노인복지시설과 각종 노인관련 사회단체, 사회복지 및 노인복지 공공기관의 지도자, 민간조직의 실무자 및 전문가, 장애인복지, 노인건강관련기관 및 단체, 노인대체의학분야, 노인스포츠산업분야, 실버이벤트, 실버산업분야 등

        수여학위명칭

        사회복지학석사, 사회복지학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