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사일정

      DONGBANG SCHEDULE

      03
      • 03.11(월)~03.16(토)
        논문 지도교수 신청
      • 03.18(월)~03.23(토)
        논문 예비심사 신청
      학사일정 더보기 +

      02)3668-9800 admin@dongbang.ac.kr

      학교대표전화 상담시간 09:00~18:00

        뷰티예술학(계약학과) 교육과정
        1 향장미용기초과학 화장품과 피부미용에 적용되고 있는 화학의 기본원리를 인식 한다
        2 인체해부생리학
        Human Anatomy and Physiology
        인체에 대한 지식과 근원적인 접근에 목적을 둔다.
        3 전공세미나 전공에 관련된 이론과 실기 테크닉을 연구하고, 실제 향장예술 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효율적 방향을 모색 한다.
        4 연구방법론 향장예술학을 과학적으로 연구하기 위하여 필요한 연구 설계, 자료수집 방법, 분석방법, 논리적 해석 등 논문작성을 위한 이론과 실제에 대하여 학습한다.
        5 뷰티문화사 연구 인류가 아름다움을 추구하게 된 기원 및 배경을 고찰하고, 뷰티문화의 시대별 변천과정에 영향을 주는 사회적 배경과 문화 사조를 연구 한다.
        6 토탈뷰티영어
        Total Beauty English
        세계화, 국제화된 사회 속에서 경쟁할 수 있는 전문인에 목표를 둔다.
        7 뷰티 심리학 사회학, 심리학 등의 기초학문의 이론을 향장예술행동에 적용하여 뷰티 전반에 대한 인간의 심리를 분석하고 향장예술과 인간행동과의 상호연관성을 규명한다.
        8 퍼스널이미지연구 의복의 선택과 그에 따른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색상, 액세서리 등 퍼스널 이미지의 요소를 이해하고, 대인관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퍼스널 이미지를 연구한다.
        9 미용영양학연구 기본적인 영양의 이론을 바탕으로 인체의 생리적인 변화와 관계를 터득하며 인체를 아름답게 유지하고 개선할 수 있는 영양의 역할에 관하여 연구한다.
        10 에스테틱세미나 일반관리, 특수관리, 뷰티케어, 비만관리 등 임상 피부 관리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피부관리 프로그램에 관해 연구한다.
        11 비만 및 체형관리학 바디이미지를 파악하고 체형을 분석하여, 이상적인 체형을 완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연구한다.
        12 대체요법연구 인간의 건강과 미용을 위하여 자연의 치유능력에 맞추어 조율해 주고 복원시켜주는 대체요법에 대하여 이해하고 연구한다.
        13 홀리스틱경락연구
        Study of Holistic Meridian Massage
        경락의 기본기법을 이해하고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홀리스틱 경락기법을 연구한다.
        14 뷰티테라피 연구
        Study of Beauty Therapy
        칼라테라피, 뮤직테라피, 스파테라피, 스톤테라피, 호르몬테라피 등 현재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테라피의 대하여 연구하고, 향장예술 산업의 특성에 적합한 산업화의 가능성을 모색한다.
        15 전공 커뮤니케이션 팀워크·커뮤니케이션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능력을 연구한다.
        16 뷰티세미나 뷰티산업의 시대별, 브랜드별, 유행심리와 트랜드의 흐름을 파악하고, 뷰티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분석을 통하여 미래에 제시될 뷰티 트랜드 경향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17 뷰티교육프로그램연구
        Study of Beauty Education program
        미용 및 향장예술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교과 및 교재개발을 통하여 미용교육의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18 뷰티산업경영
        Management for Beauty Treatment Industry
        이론과 기법을 학습하고 접객매너의 중요성과 방법을 체득하여 뷰티살롱의 창업과 경영능력을 기른다.